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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현실화를 앞당긴 CES 20일9의 신기술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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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적으로 개최되는 대표적인 가전박람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MWC, 독일과 베를린의 IFA이기 때문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가 있습니다.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세계 최대의 규모는 소비자가전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일 것이다. 여기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이 앞으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가 지남에 따라 참여하는 대기업의 디바이스 방향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 흐름을 보면 앞으로 미래산업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전파할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관람하고 있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빌리자 전시장 모드가 헤이, 구글!이라는 문구로 가득 찬 느낌이라고 한다. 즉, 가전, IT분야가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 시스템에 포함되는 과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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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AI스피커와 인공 지능 기준의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의 전쟁이었다면 2019년 CES현장은 IT와 인공 지능 시스템이 자동차와 결합하는 콜라 플랫폼의 경쟁의 무대였다고 생각한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라는 주요 테마로 친한 친구가 나쁘지 않고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와 운전자의 감성을 반영한 오프라인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색다른 시도가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이슈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는 포드와 메르세데스벤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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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포드는 CES에서 자사의 전시장을 사실적인 미래 도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포드가 구축한 미래도시는 대중이 공유하는 AI 기반의 자율주행차와 교통시스템, 인간이 커뮤니티로 소통하는 미래지향적인 도시시스템을 소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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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드는 전시장에 포스트메이트라는 무인 자율주행 배달차를 전시했습니다. 차량 측면에 부착된 입력단말기로 배송지를 입력하고 피자를 차량에 넣으면 운전자 대신 AI 기반의 무인주행시스템이 목적지 배송을 시작한다. 이 무인 배달 차량은 세계적인 피자 체인 브랜드인 도미노 피자와 포드가 20하나 7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프로그램에서 무인의 자율 주행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나 가상 운전 시스템을 완성시켰고, 업계에서 처음 눈길에서의 자율 주행 자동차 시험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미국의 대형 쇼핑 브랜드 월마트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무인 택배 배달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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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지에 도착한 차량의 입력단의 이야기에 4자리 수 코드를 입력하면 차량의 문이 열고 고객은 피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포드는 최근 현재 아메 리카 전역에서 실제 차량 시험을 진행 중이며 202나이의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고객의 주문 상품을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의 무인 배송 시스템을 자사의 택배 시스템에 반영하여 미국 전역에서 무인 배달 시스템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실제 도로에서의 주행 테스트가 금지되어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부러운 환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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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드의 포스트메이트 무인 자율주행 차량은 상용화 이후 택배 서비스 및 공유 배달 시스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개인 간의 물품 배송의 자유화, 24종종 배달이 가능한 소리식 연고지 택시 버스 등으로 확대되고 가까운 장래의 한국 사회가 크게 변모하는 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대량 양산 체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실전에 배속될 경우 현재의 운송 체계는 크게 바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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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20일 9에서 포드 후 우로 주목 받고 있는 완성 차 브랜드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 비전은 '더 어반 네틱(The'Vision URBANETIC)'을 선 보였습니다. Vision Urbanetic은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 도시를 달리는 운송 시스템의 아이콘이 될 것입니다. 벤츠가 주력하고 있는 목표점은 주행 및 적재물 배송의 실용성을 높이고 차량에 탑승하는 승객의 편의를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무인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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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메르세데스 벤츠는 CES 2019에서 자사의 MUBX의 기조의 역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알리는 무대 욧슴니다. 이번에 공개한 더 뉴 CLA을 비롯한 7개 모델에 적용된 신규 정보 시스템 역시 MUBX, 즉 사용자의 경험을 적극 반영하는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드디어 대중에게 공개하는 슴니다.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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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일에 가려져 있던 MUBX는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를 결합한 지능적인 AI 기반 드라이빙 운용 시스템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A클래스에 적용될 예정인 차세대 단말기 시스템은 풀터치스크린 방식을 지원하는 와이드스크린 패널에 증강현실 기술을 탑재하고 내비게이션 및 인공지능 비서인 'Hey Mercedes' 음성명령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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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는 그래픽카드 제조 연구로 유명한 엔비디아와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모빌리티 솔루션에 공동 투자 계획을 알렸습니다. 젠슨 판 엔비디아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와 사야드 칸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후 당 부사장이 미디어 앞에서 기존 소형 프로세서를 대체하는 자율주행 시스템에 MUBX 인포테인 시스템을 접목해 미래의 자율주행 AI 차량 분야에서 선도하는 작은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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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완성차가 AI 자율주행차에 대해 실현 가능한 실물 양산형 모델을 발표하는 데 반해, 국내 완성차 브랜드의 부스에서는 양산화의 의도를 피부로 느낄 수 없는 컨셉 개념의 기술만 선보여 아쉬웠습니다. 혼자 그램 방식의 내비게이션과 현대 자동차의 4축 구동 자동차의 엘리베이터만 문제가 됐을 뿐이어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불안감을 보이고 준 행사였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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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적으로 말하면 CES 2019를 통해서 해외 자동차 브랜드들은 앞서실제 도로 주행 시험을 거친 AI인공 지능,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실전 도로 시험도 국내에서 뜻대로 하지 않는 열악한 지원 때문에 대단한 후에 매달린 인상을 받았습니다. 저런 결과는 오래 전부터 예상되었던 결과였습니다. 국내 과도한 법규제가 기술과 인프라를 확보한 자동차 업체의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가 적극적으로 제도를 개편하지 않으면 한국 자동차 산업은 90년대의 저팬 중견 기업의 내수 시장 침체 같은 결과를 만들게 보이는 모습.​ 다니엘과 지에아프소의 CES 2019자동 차의 뉴스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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